-
사이판은 미국령이지만 사이판 취업을 위한 사이판 고유의 비자가 있습니다. CW라고 불리는 이 사이판 취업비자는 예전에는 발급이 쉬워 아이들을 데리고 단기연수를 가는 엄마들이 많이 발급 받곤 했습니다. 그러나 최근에는 발급 규모가 줄고 조건도 조금 더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. 오늘은 이 CW비자 기본정보와 발급절차, 소요기간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CW비자란?
CW비자는 사이판 고유의 취업비자입니다. 연간 3~4천개 발행하며 미국대사관을 통해 받을 수 있고, 고용주가 있어야합니다. 또한, CW는 사이판 고유의 비자이기 때문에 미국 본토내 취업이나 여행은 불가합니다. 종류는 1년과 3년짜리 비자가 있으며, 보통은 1년짜리를 발급해주고 재연장을 합니다.
CW-1: CNMI-Only Transitional Worker | USCIS
CW-1: CNMI-Only Transitional Worker | USCIS
ALERT: USCIS will no longer accept CW-1 petitions filed by employers in the CNMI u
www.uscis.gov
CW 발급절차
1. CW발급 가능 회사 찾기
- CW는 개인이 신청하는것이 아닌 회사에서 신청하는 비자입니다. 따라서 CW발급이 가능한 회사가 필요합니다.
* CW소지자는 CW를 발급한 회사에서만 일할 수 있습니다.
2. 회사에서 CW 신청
-USCIS에서 승인을 해주면 I-797B라는 서류를 발급해줍니다.
3.DS160신청
-발급받은 I-797B 서류를 가지고 미국대사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DS160을 신청합니다.
https://ceac.state.gov/
ceac.state.gov
4.미국대사관 인터뷰 예약
- DS160 절차를 다 마쳤다면 비자인터뷰 예약을 해야합니다. 우선 미국대사관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계좌로 비자수수료(160~190불) 납부 후 평일기준 약 2시간 뒤부터 비자인터뷰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미국대사관 인터뷰 예약은 보통의 경우 한달 정도 후에 가능합니다. 인터뷰 통과시 비자를 최종적으로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.
CW 발급 소요기간
회사가 신청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대략 7~9개월이라고 보면 됩니다. 회사에서 신청 후 대략 7개월, 미국 대사관 비자 인터뷰까지 추가적으로 한 달 정도 소요됩니다.
주의사항
- CW 비자 발급 진행기간 동안에는 사이판 내에 거주할 수 없습니다.
- 인터뷰 후 비자 거절 시 추후 ESTA로도 미국 입국이 어려울 수 있으며, 미국 입국 심사가 까다로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.
비자인터뷰 예약부터 상세 후기
반응형'사이판 생활백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이판 날씨 총정리(우기 / 옷차림 / 여행하기 좋은 시기) (0) 2023.06.19 미국 비자인터뷰 예약절차(CW비자) +예약 홈페이지 오류 해결법 (0) 2023.06.12 사이판 유학전 꼭 알아야 할 생활정보/운전면허/필수템까지 총정리! (0) 2023.04.21 우리 아이 사이판 유학으로 아이비리그 보내기 (1) 2023.04.17 사이판 여행 꿀팁:: 가성비 맛집 총정리 (0) 2022.10.14